[성장정보] 여름감기 이기는 수칙

어른보다 체온도 높고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들은 여름이면 쉽게 체력이 저하되며, 자외선 노출에도 피부가 쉽게 상하기에 유아동기 자녀를 둔 엄마라면, 초여름 더위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

1. 에어컨, 선풍기 대신 부채!!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선 아이가 더운 날씨에 잘 적응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들은 체온 조절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차가운 공기에 오랫동안 노출되어 있을 경우 몸의 면역력이 저하된다. 덥다고 시원한 곳에만 계속 있을 경우 오히려 몸이 다양한 온도에 적응하지 못해 조금이라도 온도가 올라가거나 떨어질 경우 영향을 더 크게 받는다. 그렇게되면 몸의 체온 조절력이 떨어지면서 냉방병이나 감기에 걸린다.

아이가 더워한다면 무조건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지 말고 부채를 부쳐준다. 많이 더워한다면 차가운 물수건으로 땀이 난 부분을 닦아준 후 부채를 부쳐주는 것도 좋다. 
에어컨을 틀어놓아야 한다면 1시간마다 5분 정도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고, 실내외 온도차가 5℃ 이상 나지 않게 한다. 에어컨 필터는 2주일에 한 번 정도 청소해야 레지오넬라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2. 딱 붙는 새 옷보다는 헐렁한 면 옷을 입힌다

너무 붙는 옷일 경우 통풍이 잘 안 돼 살이 접히는 곳에 땀이 고이고 땀띠가 생기기 쉽다.
또한 불편한 옷으로 활동도 제약을 받으며, 이로 인해 몸에 피로감이 많이 생겨 더 쉽게 지칠 수 있다. 아이 옷은 헐렁하고 통풍이 잘 되는 것을 골라주며, 땀 흡수가 잘 되는 면 재질의 것이 좋다. 또한 너무 짧지 않고 배가 충분히 덥히는 긴 옷이 좋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은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는데, 이때는 옷을 자주 갈아입히는 것이 젖은 땀이 마르면서 체온이 떨어져 여름 감기에 걸리는 것을 막아준다.

3.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닌다

여름이라고 아이를 실내에만 두는 것은 오히려 면역력을 약하게 만든다. 여름에 더운것은 당연하다.
적당한 일광욕은 아이의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아이와 함께 외출을 할 때는 정오~오후 2시 사이의 시간을 피한다. 모자를 씌우고 얇은 점퍼를 입히면 과도한 햇볕으로부터 아이를 지킬 수 있다. 가벼운 산책은 아이의 기분을 좋게 만들며, 여름이라는 계절을 더 긍정적으로 보낼 수 있게 만들어준다. 녹음이 우거진 여름을 느끼며 아이의 정서도 더 풍부해진다.

4.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다

모든 위생의 기본은 손을 자주 씻기는 것이다. 아이라도 하더라도 외출 시 세균이 많은 난간이나 사람들의 손이 많이 닿은 물건을 잡기 때문에 손은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다. 외출할 때는 물수건을 준비해 닦아주거나, 항균 티슈를 준비해 닦아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5. 충분한 수분섭취

나들이 시,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일도 필수적이다.
야외에서 판매되는 음료용기에는 환경호르몬, 먼지 등의 위험요소가 있으니, 아이를 위한 음료는 집에서부터 보냉이 가능한 용기에 따로 준비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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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의 키로 예상해 본 성장 키는 175.5cm 입니다.

유전적인 키로 예상해본 예상 성장치는 50% 이하로 평균 이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발육상태에 따라 유전적인 예상치보다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 보다 적극적인 성장을 원하신다면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성장키포인트!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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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장에 가장 중요한 섭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영양’과 ‘수면’ 크게 두가지가 중요합니다.
    성장을 집을 짓는다고 비유해보면, 풍부한 영양공급은 건축자재에 해당하구요, 수면은 그 자재로 집을 높이 짓는 시간입니다. 자재가 부족해도, 시간이 부족해도 튼튼하고 높은 집은 만들 수 없겠죠?

    키크는데 방해되는 운동이 있나요?

    성장에 도움이되는 운동은 잘 아시다시피 점프를해서 성장판을 자극해주고, 스트레칭 등을 통해 근육과 연부조직을 늘려주는 것 등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점프를 너무 심하게 하면 간혹 성장판에 손상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과격한 운동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에게 과도한 근력운동은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역기나 아령, 격투기 등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아이가 취학전인데, 이런 어린 아이들도 비만치료를 꼭 받아야만하나요?

    비만은 나이가 들수록 눈덩이 불 듯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차일피일 미루다가 뒤늦게 치료할 때는 시간과 비용 및 노력이 그만큼 더 들게됩니다. 아이들은 어릴수록 치료효과도 좋고 개선도 빠릅니다.
    아울러 비만치료를 통해 다른 건강상태도 개선되고 잔병도 쉽게 이겨낼 수 있도록 바뀌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려서 찐 살은 크면서 다 키로 간다고 어르신들이 말씀하시던데...

    먹을 것이 풍부하지 않고 생활환경이 좋지 못했던 어르신들의 시대에는 맞는 말씀입니다만, 영양공급이 충분한 현대 사회에서는 소아비만은 사춘기를 앞당겨 성장할 기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크면서 더욱 심한 비만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탄탄한 근육형 비만은 키로 잘 성장할 가능성이 있지만, 지방만 많은 물살비만은 키로 가지 않습니다. 시대가 다른 어르신들의 말씀만 믿고 있다가, 치료시기를 놓치고 뒤늦게 후회하시는 어머님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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